본문 바로가기
여행정보

국내 최고의 계곡을 소개 합니다!

by 어쩔땐호랑이 2022. 7. 29.
반응형

한라산에서 내려오는 차고 맑은 물이 항상 흐르는 돈내코! 

한라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 울창한 계곡이어서 그런지 한여름의 무더위는 금방 잊어졌다, 입구에서부터 시원한 공기가 굉장히 쾌적하게 느껴졌고 빨리 계곡 물어 빨리 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생긴다!

 

제주 물놀이 계곡 명소답게 구명조끼, 튜브 등 물놀이용품을 대여해주는 곳도 있었고, 샤워실, 화장실, 간이매점도 제법 잘 되어 있는 편이었다. 아무것도 없을 거로 생각했는데 너무 준비되어 있어 의외였다.

   제주 돈내코
_위치_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상효동 1460
_입장료 무료 

빼어난 주변 경관으로 여름철이면 피서객이 끊이지 않는 곳인데요. 백중날(음력 7월 보름) 돈내코에서 물을 맞으면 모든 신경통이 사라진다는 재미난 이야기가 있습니다. 돈내코유원지 입구에서 계곡까지 이어지는 숲길은 삼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산림욕을 즐기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돈내코는 멧돼지들이 물을 마시던 입구라는 뜻으로, 과거에는 이 지역에 멧돼지가 많았다고 합니다. 물론 요즘에는 발견되지 않는다고 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제주 돈내코 계곡에는 여자들이 사랑하는 폭포가 있습니다. 높이는 5m 정도로 낮지만, 크고 작은 물줄기 한 쌍이 양 갈래로 떨어지는 원앙폭포입니다.

 

매년 백중날이면 제주 여인들이 여름철 물맞이를 했던 곳으로 이름난 폭포입니다. 폭포 아래에는 물놀이할 수 있는 제법 넓은 소(沼)가 있습니다. 짙푸른 이끼가 뒤덮은 바위들 사이에 조용히 앉아 '물멍'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 여러분이 많이 눌러 본 소식 😍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 '여기' 있습니다.

✌️이것을 냉장고 보관 하시면 안됩니다!

✌️의사가 알려주는 마늘 섭취 법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